책소개
신이 아름다운 모습을 빼앗아 버린 음악의 천사! 세계 4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원작 소설 전 세계 27개국 145개 도시, 1억 3천만 명 관람 ▶ 내용 소개 “당신은 추악한 나를 사랑해 줄 수 있나요?” 가스통 르루의 대표작 《오페라의 유령》은 파리 오페라극장을 배경으로 공포와 미스터리, 목숨을 건 사랑과 파멸,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와 예술성에 대한 성찰을 보여 주는 실로 다양한 면모를 가진 팔색조 같은 소설이라 할 수 있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크리스틴을 두고 흉측한 외모의 ‘오페라의 유령’ 에릭과 그녀의 첫사랑 라울 드 샤니 자작이 사랑을 다투는 이 소설은 추리 소설의 긴장감과 박진감과 연애소설의 애틋함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이 소설은 뮤지컬로 각색되어 더 큰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 1986년 영국에서 초연된 뮤지컬 은 이후 1988년 브로드웨이에서 공연을 시작해 모든 기록을 갈아 치우며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이라는 타이틀로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화려하고 웅장한 오페라극장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장소들, 안개에 둘러싸인 지하의 호수, 마법과도 같은 목소리와 영혼을 사로잡는 음악과 기묘한 사건들, 그리고 불꽃같은 사랑과 숭고한 희생이 긴 여운을 남긴다. ▶ 줄거리 누구보다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타고났지만 흉측한 외모 때문에 ‘오페라의 유령’이 되어 버린 에릭은 어린 시절 부모에게 버림받고 여기저기 떠돌며 생활하다가 오페라하우스 지하에 비밀 은신처를 마련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눈을 피해 홀로 숨어 살다가 우연히 아름답고 순수한 영혼을 가진 오페라 여가수 크리스틴 다에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비중 있는 역할을 많이 맡지 못하던 다에는 어느 날 대역으로 무대에 서서 천상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극찬을 받으며 프리마돈나로 등극한다. 그러나 그녀가 놀라운 실력을 가지게 된 것은 신비스러운 존재, 에릭의 수업을 받은 덕분이었는데, 죽은 아버지가 보내 준 줄로만 알았던 그 천사의 정체는 다름 아닌 ‘오페라의 유령’이었다. 천부적인 예술적 재능을 가졌지만 괴물 같은 외모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버림받고 자신의 사랑마저 파멸로 치닫는 것을 지켜봐야만 하는 에릭. 그리고 그의 도움으로 최고의 프리마돈나가 될 수 있었던 크리스틴 다에. 아름다운 크리스틴 다에를 사랑하는 또 다른 남자 라울 자작. 얽히고설킨 미로처럼 온갖 괴이한 사건들로 점철된 공간 오페라극장, 그 안에서 펼쳐지는 한 편의 거대한 사랑의 서사시가 추한 외모와 외로움, 강렬한 사랑에 사로잡힌 한 ‘유령 같은’ 인간의 이야기를 통해 화려하게 펼쳐진다.
저자소개
1868년 파리의 생 마뗑 운하가 보이는 아름다운 곳에서 태어난 그는 말썽꾸러기였지만, 학교 성적은 매우 뛰어난 학생이었다. 특히 모두가 어려워하는 라틴어에 두각을 나타냈으며, 애우대학 시절 문학과 법률을 공부하였다. 그 후 변호사가 되기 위해 파리의 법률사무소 서기로 일했으나 여가 시간을 이용, 늘 단편소설과 에세이 등 습작을 하는 틈틈이 신문과 잡지에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법률사무소를 그만 둔 이후 본격적으로 글쓰기를 시작, 파리의 주요 신문에 글을 싣기 시작하면서 필명을 날리기 시작한다. 30세 이후에는 유럽 전역을 여행하며 현지 취재를 통해 원고를 송고하기도 했다. 십여년 간의 특파원 생활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추리소설을 집필하기 시작, 1908년 장편소설《노란 방의 비밀:Le Mystere de la chambre jaune》로 본격적인 추리소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그 뒤 《검은 옷의 부인의 내음:Le Parfum de la Dame en Noir》(1909) 등을 통해 추리소설에 날카로운 심리묘사를 더한 독창적인 추리소설을 발표, 당시 괴도 루팡으로 유명한 모르스 르블랑과 함께 프랑스 추리소설의 양대산맥을 구축하였다.
목차
프롤로그 1. 그것은 유령인가? 2. 새로운 마르그리트 3. 오페라극장의 비밀 4. 5번 박스석 5. 신들린 바이올린 6. 5번 박스석에 대한 조사 7. 끔찍한 사건 8. 수상한 마차 9. 가면무도회 10. 목소리의 주인공 11. 무대 바닥 문 위에서 12. 아폴론의 칠현금 13. 함정 애호가의 능숙한 솜씨 14. 이상한 안전핀 15. 크리스틴! 크리스틴! 16. 지리 부인의 고백 17. 이상한 안전핀의 정체 18. 경찰서장의 수사 19. 샤니 자작과 페르시아인 20. 오페라극장의 지하 세계 21 페르시아인의 고난 페르시아인의 이야기Ⅰ 22. 고문실에서 페르시아인의 이야기 Ⅱ 23. 고문이 시작되다 페르시아인의 이야기 Ⅲ 24. 둥근 통 삽니다! 페르시아인의 이야기 Ⅳ 25. 전갈을 뒤집을 것인가? 메뚜기를 뒤집을 것인가? 페르시아인의 마지막 이야기 26. 유령의 최후 에필로그 작품해설 작가연보 Prologue 1. Is it the Ghost? 2. The New Margarita 3. The Mysterious Reason 4. Box Five 5. The Enchanted Violin 6. A Visit to Box Five 7. Faust and What Followed 8. The Mysterious Brougham 9. At the Masked Ball 10. Forget the Name of the Man’s Voice 11. Above the Trap-Doors 12. Apollo’s Lyre 13. A Master-Stroke of the Trap-Door Lover 14. The Singular Attitude of a Safety-Pin 15. Christine! Christine! 16. Mme. Giry’s Revelations 17. The Safety-Pin Again 18. The Commissary, the Viscount and the Persian 19. The Viscount and the Persian 20. In the Cellars of the Opera 21. Interesting Vicissitudes 22. In the Torture Chamber 23. The Tortures Begin 24. Barrels! Barrels! 25. The Scorpion or the Grasshopper: Which 26. The End of the Ghost’s Love Story Epilogue 단어 정리